밴쿠버 살기

TD Cash Back Visa Infinite Card 완전 분석, 캐나다 밴쿠버 장기 관광객에게 최고의 신용카드

한글지킴이 2020. 1. 16. 12:30

오래 전부터 쓰려고 했는데 이제서야 씁니다.

캐나다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가진 분이 아니라, 관광객 비자(Visitor record 등)로 와 계신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사실상 유일한 프리미엄급 카드, TD Cash Back Visa Infinite Card 를 소개합니다.

 

 

들어가며

캐나다는 카드 혜택이 많습니다. 하지만 카드를 만들 수 있는 조건을 갖추는 게 쉽지 않지요.

특히나 관광객 들은 신용카드 만드는 것이 사실상 불가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광객 들도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신용카드 발급 조건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신용이 있어야 하는데, 관광객은 신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신용을 돈으로 사야 합니다.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냐 하실텐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saving account 를 만들고 그곳에 신용카드 한도 만큼을 예치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월 5천불 한도의 카드를 만드려면 5천불을 saving account 에 넣어놓으면 됩니다. 그리고 결제일에 결제금액을 납부하기만 합니다. 당연히 saving account 에 있는 돈은 건들면 안 되겠지요. 결론적으로 예치금 5천불 + 실제 쓸 돈 5천불 정도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연회비는 초년도는 면제이며, 연회비 waive 를 위해 Inclusive Banking Plan chequing account 를 만든다면 최소 예치금 5천불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즉, chequing 5천불 + saving 예치금 5천불 + 실제 카드 납부 비용 5천불 = 1.5천불이 기본입니다. 

 

중요한 것은, TD bank 만 이런 식으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고 BMO 등은 이런 식의 발급이 불가합니다. 타 은행은 신용카드 발급 위해 정식적으로 SIN number 등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관광객들이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 카드는 TD bank credit card 가 거의 유일합니다.

 

카드 설명(연회비 등)

 

 

연회비는 120불 이지만, 초년도는 면제입니다. 가족 카드의 경우 연회비 50불이 들지만, 위에 언급한 Inclusive Banking Plan chequing account 가 있다면 면제입니다.

 

또한 Welcome bonus 로 발급후 3개월 동안은 2천불 까지 모든 결제에 대해 10% 적립해줍니다. 즉 2천불 사용시 200불 적립됩니다. 

중요한 것은 가끔 TD bank event 로 발급시 300불 지급하는 프로모션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가급적 그 때를 이용하여 발급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보통 1년에 한두번 하는 것 같습니다. 

즉, 300불 가입 이벤트 + 200 불 welcome bonus 하시면 기본 500불은 받고 시작하시는 겁니다. 

 

기본 혜택 

 

 

기본적으로 모든 결제 1% 적립

주유소, 마트, 월납 결제 3% 적립입니다.

월납의 경우, 핸드폰, 전기, MSP, 인터넷 Modo 등 모두 3% 가능합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하단의 Deluxe TD Auto Club Membership 과 Travel Medical Insurance 입니다.

하단에 다시 자세히 설명드립니다.

 

카드 추가 혜택

1. 자동차

 

 

제가 가장 사랑하는 꿀혜택 첫번째.

무려 렌트카 빌릴 때 자손 자동차 보험이 무료입니다. 하루에 약 35불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밴쿠버의 경우, 대인은 기본 보장 되므로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참고로 밴쿠버 렌트카 보험, 렌트카 빌리는 방법 등 안내해드립니다.

2019/08/13 - [해외여행/해외여행 정보] - 밴쿠버 렌트카 한 줄 시승기

2019/07/30 - [해외여행/캐나다 밴쿠버] - 밴쿠버 최악 렌트카 회사 Best Price Car Rentals

2019/04/17 - [해외여행/캐나다 밴쿠버] - 캐나다 밴쿠버 렌트카 저렴하게 빌리는 법, 보험 위주 완벽 정리

 

2. 여행

 

 

카드는 쓰지만 사람들이 잘 모르는 두번째 꿀 혜택.

바로 여행자 보험과 수화물 보험이 무료로 자동 가입됩니다. 다만 여행자 보험은 최대 10일만 보장해줍니다. 시애틀 여행갈 때 따로 여행자 보험 가입할 필요가 없는 것이 가장 큰 이점입니다.

 

유의사항

1. 렌트카 보험

렌트카 보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TD Cash Back Visa Infinite Card 로 전 기간을 다 빌려야 합니다. 또한 연속 최대 48일(하루 안 빌리고 다시 빌리면 보장 새로 가능)까지만 보장되며, 차량 가액이 65,000불 넘어가면 보장 되지 않습니다. 

 

2. 여행자 보험

여행자 보험은 관광객 들은 적용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여행자 보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canada resident 여야 하고, MSP 보장을 받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관광객이어도 MSP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만, 여기서는 설명드리지 않습니다. 

또 하나의 유의사항은 질병/사고 발생시 즉 병원 가기 전에 반드시 TD 측에 알려야 합니다. 알리지 않고 병원 진료시 보장 금액은 2백만불에서 3만불로, 그리고 실제 병원비의 80% 로 보장이 대폭 축소됩니다. 

 

3. 기타

카드 해제시 pending transaction 이 있으면 안 됩니다. 모두 거래가 완료되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전 이 카드를 너무나 사랑하면서 사용했습니다.

cashback 만 보면 이 카드 말고 scotia bank 의 momentum 카드가 더 좋지만, scotia bank 는 SIN number 없으면 만들 수 없습니다. 

아직 신용이 없다면, TD Cash Back Visa Infinite Card 강력 추천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이 카드로 자동차 사고 후 보험 통해 수리비 받은 이야기, 여행가서 아이 아파 여행자 보험 보상 받은 이야기 등 써보겠습니다. 

 

 
 

한 줄 요약

  • TD Cash Back Visa Infinite Card, 캐쉬백+여행자 보험+렌트카 보험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