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 살기

캐나다 밴쿠버 필수 앱, 멤버쉽 카드 모음 모바일 지갑 Stocard

한글지킴이 2019. 7. 12. 04:32

멤버쉽 카드 모바일 지갑 Stocard 앱 소개

 

캐나다 밴쿠버 거주시 필요한 필수 어플 소개 두번째 시리즈로

멤버쉽 카드를 어플로 모아서 관리할 수 있는 Stocard 앱을 소개해드립니다.

 

<Stocard 설치 이유>

무수히 많은 멤버십 카드를 실제로 들고 다닐 수 없으니 설치는 필수 입니다.

특히나 캐나다의 경우, 거의 모든 매장에서 생색용이 아닌 제대로 된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므로 멤버십 가입은 필수 입니다.

단, 한국 매장은 생색용이 많습니다. 한남의 경우, 할인되는 상품은 포인트 적립이 안 됩니다.

 

저의 경우, 약 1년 반 정도에

허드슨 베이 $140 적립, 샤퍼스 $70 적립, 에어마일스 $20 정도 적립하였습니다.

참고로 전 코스트코에서 대부분의 장을 보고, 샤퍼스와 세이프웨이는 소량만 구매하는 편입니다. 

 

<구글 앱 사용방법>

앱 설치 후 실물 멤버쉽 카드를 스캔하던가,

번호를 직접 입력해주면 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매장에서 적립은 앱으로 가능하나, 실제 사용을 위해서는 실물 멤버쉽 카드를 요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실제 포인트 이용시에는 반드시 실물 카드를 소지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앱 화면>

가장 최근에 사용한 멤버쉽 카드가 상단에 위치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Airmiles(세이프웨이), Hannam(한국마트), PC potimum(shoppers 계열) 이 상단에 위치하고 있네요.

 

화면 우측 하단의 + 표시를 클릭하면 새로운 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대중적이지 않은 카드라면, + 다른 카드를 클릭 후, 바코드 스캔하시거나 직접 수기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너무 간단해서 특별한 설명이 필요없는 어플이긴 하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캐나다에서 무료로 전화를 걸고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는 TextNow 라는 필수 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도움 되셨다면 공감+α 꾹 부탁드리며, 궁금한 점은 언제든 댓글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