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후기

이종욱 토이 자연은 살아있다 어류탐험 후기

한글지킴이 2021. 2. 28. 17:45

'이종욱 토이' 에서 제작한 자연은 살아있다 모형 시리즈 중 공룡과 야생탐험을 가지고 있었는데, 물고기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이번에 어류를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너무나 만족했던 공룡과 야생탐험 대비하여 조악한 품질을 보여주는 어류탐험 후기 작성해봅니다. 

관련사진

일단 포장부터 마음에 안 듭니다. 제대로 스티커를 붙이지 않아 울어 있습니다.

 

14종의 어류가 들어 있습니다. 크기는 어른 손가락보다는 대부분 크기 때문에 가지고 놀만 합니다. 작은 크기 아니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공룡이나 야생탐험과 다르게 누르면 소리 나도록 만들어진 어류가 매우 많습니다.

공룡은 하나 였고, 야생탐험은 없었습니다. 

 

가장 큰 모형은 돌고래 입니다. 조악합니다. 

 

이렇게 동물 도감이 들어있습니다.

웃긴 것은 어류는 14종이 들어 있는데 도감은 11종에 대한 내용만 들어 있습니다. 3종에 대해서는 설명이 없다는 소립니다.

 

그런데 도감이 조금 이상합니다. 물개와 바다표범의 영문명이 동일하네요. 무언가 이상해서 조금 검색을 해봤습니다. 

역시나 제 예감이 맞았습니다.

물개와 바다표범, 그리고 바다코끼리가 있는데 앞니가 쭉 나와 있는 것은 바다코끼리, 영어로 walrus 입니다.

하단 사진의 설명은 틀린 것이죠. 아이들 교육을 위해 보는 도감의 설명이 아예 맞지 않다니, 참으로 황당할 따름입니다.

 

참고로 물개와 바다표범을 알아봤는데 둘의 모양은 비슷하지만 결정적 차이는 물개는 지느러미가 크고 귀가 나와 있지만 바다표범은 지느러미가 작고 귀가 안 나와 있는 것입니다. 

영문명 또한 물개는 Fur seal, 바다표범은 seal 로 쓰는 것 같네요.

아무튼, 물개와 바다표범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을 보니, 다른 도감 또한 전혀 믿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기존에 사놓았던 공룡이나 야생동물 괜찮은 것인지도 모르겠고, 신뢰가 사라져 버렸네요. 

어떻게 설명 도감 만들면서 이렇게 대충 만들수가 있는 지 이해가 안 갑니다. 

 

모형 품질

서두에 썼듯이 공룡과 야생탐험 대비 품질이 너무 조악합니다. 

소리가 안 나는 제품은 그런대로 봐줄만 한데, 소리 나는 제품, 특히나 돌고래 같은 것은 참,,,, 누가 봐도 중국제스럽게 생겼습니다.

아이가 마음에 들어하니 다행이지만, 설명 때문에 그다지 정이 가지 않네요 

 

본사 통화 후기

도감이 11종밖에 없어서 제가 산 제품만 문제가 있는 것인지 확인차 본사에 확인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본사 직원은 이런 사실 조차 인지하지 못하고 있더군요. 

결국 확인해보더니 11종에 대한 것밖에 안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해가 안 되지만, 또 물어봤습니다.

바다코끼리와 바다표범 설명 틀리게 되어 있는 거 아냐고. 

역시나 모른답니다.

일반인이 어류에 대한 지식이 없는 것은 당연하니 전화 받은 직원이 알지 못하는 것이 한편 이해는 갑니다만, 틀린 설명이 있다는 내용에 대한 이후의 대응이 다소 실망스럽습니다. 

이런 내용으로 문의 들어온 것이 처음이고, 도감을 추가하거나 수정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하네요.

아니 아이들 교육용으로도 쓰는 제품인데 틀린 설명을 하면 안 되는 것 아니냐, 즉시 수정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말에 어렵다는 말만 되풀이 합니다. 

뭐 그렇다는 데 어쩌겠습니다. 포기할 수 밖에. 

 

추가

분명히 공룡과 야생동물의 품질은 상당히 좋아서 만족했었는데 이 제품은 다른 데서 시킨 것 같은 느낌이 들어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제조사를 한 번 찾아봤습니다. 

중국 OEM 이네요. 중국에 제조공장을  차린건 아닌 것 같고, 중국 제품을 그냥 수입하는 것인지, 중국에 이렇게 제도토록 한 뒤에 받은 것인지 알 길 없습니다만, 그냥 품질이 다소 실망스럽네요. 

 

 
 

총평

  • 저렴한 값에 물고기 장난감 아이에게 사주려면 추천
  • 정확한 설명과 함께 아이 교육용이라면 비추천
  • 대안 : 설명 필요없다면 알리에서 sea life animal로 검색하여 구매하는 것도 검토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구독+SNS공유+α 꾹 부탁드리며,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댓글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