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 외화통장 수수료 비교, SC제일은행을 개설해야 하는 이유

한글지킴이 2019. 12. 6. 17:24

애드센스 수익 외화통장 수수료 비교, SC제일은행을 개설해야 하는 이유

 

지난 번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2019/12/05 - [티스토리+애드센스] - 애드센스 수익 지급 위한 결제수단 추가 방법(SC제일은행 외화통장 등록)

 

애드센스 수익 지급 위한 결제수단 추가 방법(SC제일은행 외화통장 등록)

애드센스 수익 지급 위한 결제수단 추가 방법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등록) 11월 말로 드디어 수익이 $100을 초과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애드센스 수익..

happynlucky.tistory.com

그 당시에 여러 은행의 외화통장 중 SC제일은행의 외화통장이 가장 인기라고 말씀드렸는데,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이 좋다는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먼저 외화송금에 대한 간략한 체계를 이해해야 합니다.

국내 은행간 송금에는 보내는 사람만이 수수료(송금수수료)를 부담하지만, 국가간 은행 송금시에는 보내는 사람 뿐 아니라, 받는 사람도 수수료(수취수수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그래서 100을 보내려면 보내는 은행에서 부과하는 송금수수료를 포함한 105가 필요하고, 받을 때는 받는 은행에서 부과하는 수취 수수료를 차감하기 때문에 100이 아닌 95를 받게 됩니다. (예시일 뿐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경우, 구글이 송금수수료를 부담하게 되기 때문에 우리는 신경쓸 필요가 없으며, 수취수수료만 신경쓰면 되는데 SC제일은행의 외화통장의 수취수수료 무료 조건이 가장 광범위하기 때문에 SC제일은행이 가장 좋다는 의미입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은행별 수취수수료를 첨부합니다.

https://portal.kfb.or.kr/compare/commission_exchange.php


잉? 설명과 다르게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은 수수료가 건당 1만원 입니다.

 

클릭하게 되면 좀 더 상세한 사항이 나옵니다.

보는 바와 같이, 원칙은 건당 1만원이지만, $300 미만인 경우 면제가 됩니다. 보통 $100미만의 금액을 받을 때만 수취수수료가 면제가 되나, 유일하게 SC제일은행만 면제 금액이 여유 있으므로 애드센스 하시는 분들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SC제일은행의 외화통장을 만들게 됩니다. 

 

참고로, 월 수익이 $300을 초과하는 고수익 티스토리 블로거의 경우라면, 건당 5천원만 부과하는 카카오뱅크가 더 유리해보일 수도 있지만, 카카오뱅크는 외화통장이 없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외화통장이 없으면 국내 일반 통장으로 받아야 하고, 이 경우 달러가 원화로 강제 환전되면서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월 $300 이 안 되는 일반 블로거는 SC제일은행 외화통장으로 받으면 되고, 월 $300이 초과되는 고수익 블로거는 수익금을 최대한 모으고 모으다가 건당 1만원 내고 받으시면 됩니다. 

 

한줄 요약 : 애드센스 수익 통장은 무조건 SC제일은행, $300 미만시 무료, $300 초과시 1만원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구독+α  부탁드리며,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댓글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