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오류, 클릭 불가 오류, 글 가려지는 오류, 드래그 불가 오류 해결 방법

한글지킴이 2020. 3. 9. 18:30

티스토리 시작한 이래 근 1년동안 해결못했던 오류를 현자를 만나 드디어 해결하였습니다.

너무 기쁜 마음에 바로 글을 작성하여 올립니다.

혹여나 이러한 오류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이 글 보고 잘 해결하길 바랍니다.

유레카!!!

오류 내용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에 달게 되면 광고 바로 밑 부분이 드래그 되지 않거나, 클릭이 되지 않는 오류 입니다.

제가 과거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릭 오류 해결방법' 이라고 쓴 글과 본질은 동일한 내용입니다.

2019/07/12 - [티스토리+애드센스] -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릭 오류 해결방법

사진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오류1


정상적이라면 이렇게 광고 아래에 있는 글들이 드래그가 가능해야 합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오류 발생시, 광고 하단부의 글들은 드래그가 되지 않습니다.

 

오류2


정상적이라면 링크한 글 2개가 다 클릭이 되야 합니다. 하지만 오류가 발생하므로 광고 하단부에 있는 첫번째 링크는 클릭이 되지 않고 두번째 링크만 클릭이 됩니다.

 

근 1년간 정말 스트레스 받았는데 드디어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알려주신 분께 감사 말씀 드립니다. 

 

해결방안

의외로 간단합니다. .tt_adsense_top{overflow:hidden} 를 복사한 뒤 CSS 가장 하단부에 붙이시면 됩니다.

혹시 본문 하단에 배치한 애드센스로 인해 카테고리 더보기 글이 클릭이 되지 않는다면, .tt_adsense_bottom{overflow:hidden} 을 복사하셔서 CSS 에 붙이시면 됩니다. 

제 티스토리는 드래그를 막아놨기 때문에 위의 명령어들이 드래그가 안 됩니다. 하단의 첨부파일 다운 받으셔서 활용하세요.

애드센스 오류.txt
0.00MB

 

실제 적용 사례

윗 사진처럼 CSS 가장 하단부에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바로 위에 있는 whatever_nav 는 카테고리를 상단에 설치하는 명령어 입니다.

2019/05/25 - [티스토리+애드센스] - 티스토리 Whatever 스킨에 카테고리 넣는 방법 따라하기

 

마치며

1년동안 머리를 아프게 했던 오류를 말끔히 해결하여 정말 기분이 상쾌한 하루입니다.

세상은 넓고 은둔고수는 많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닫습니다. 

이 글이 오류로 머리아파했던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공감 따뜻한 댓글은 좋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제 글이 도움 되셨다면 구독+α  부탁드리며,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댓글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