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쿤에서 한 번 이용하고 나서 너무 좋았던 gettransfer
(당연히, 칸쿤 뿐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칸쿤에서는 무조건 이용하세요!)
아시는 분이 별로 없는 것 같아 소개해드리려고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간략한 후기 및 금액은 이전 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9/04/17 - [해외여행/멕시코 칸쿤] - 칸쿤 여행 후기 및 여행팁 - 여행비용 + 이동편 정보
<gettransfer 간단 소개>
gettransfer 란 쉽게 말하면 역경매 방식의 택시 서비스입니다.
미국 하와이 호텔 예약할 때 프라이스 라인으로 호텔 비딩하는 경우 들어보셨을 겁니다.
혹시나 호텔 비딩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내가 원하는 호텔 등급과 개략 위치, 금액을 인터넷상에 올리면, 그 금액을 보고 해당 호텔이 내가 하겠소 하고서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단, 문제는 가격이 너무 낮으면 아무 호텔도 입찰을 안 할 것이고, 낙장불입? 이기 때문에 일단 하나의 호텔이 자기가 하겠다고 결정하면, 그걸로 비딩은 끝이고 다른 호텔을 기다릴 수도 볼수도 없습니다.
어느 호텔이 자신을 선택할 지 모르기 때문에 약간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나는 a 호텔을 원하고 비딩 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e호텔이 자신을 선택해버릴 수 있으니까요
gettransfer 의 비딩 방식은 호텔 비딩과 개념은 유사합니다만,
압도적으로 좋은게 택시 업체는 나를 선택할 수 없고 나만이 택시업체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난 이용하고자 하는 출발지와 목적지만 올리면,택시 업체들이 내가 이 가격에 가겠소라고 나에게 알려주고,
난 수많은 업체 중 가장 평판 좋고 저렴한 곳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금액은 당연히 일반 홈페이지나 여행사 등에서 광고하는 것과는 비교안되게 저렴하니,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 이용할 때는 후기가 없어서 불안불안 했었는데, 한 번 이용하고 나니 너무 좋아서 애용자가 되었습니다.
<가입 방법>
간단합니다.
이름, 나라선택, 핸드폰 번호 입력, 이메일 주소 면 끝입니다.
저는 캐나다에 살기 때문에 캐나다 국기가 보이네요
south korea 선택하신 후, 한국 휴대폰 번호를 넣으시면 됩니다.
<출발지, 목적지 입력>
회원 가입 후 메인 화면에서 출발지(from) 과 목적지(to) 영어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칸쿤의 경우, 공항에서 나오면 차량 타는 곳이 한 곳이기 때문에 공항으로 하시면 큰 문제 없습니다.
호텔에서 호텔사이 이동일 경우 호텔 명을 입력해주셔도 되구요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아래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여기서는 출발지를 공항으로, 목적지를 리우 팰리스 페닌슐라로 하였습니다.
<원하는 차량 선택>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이처럼 자동으로 차량 선택하는 화면이 추가 됩니다.
짐 상태 봐서 차량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캐리어, 유모차 등이 있어서 밴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참고로 신혼여행 오시는 분들이라면 돈 더 써서 페닌슐라 말고 파이니스트로 가시길 강력 추천 드립니다.
제 호텔 여행 후기 입니다.
2019/04/17 - [해외여행/멕시코 칸쿤] - 칸쿤 리우 팰리스 페닌슐라 후기
2019/04/17 - [해외여행/멕시코 칸쿤] - 칸쿤 파이니스트 플라야 무헤레스 후기
<기타 정보 입력>
주요 사항만 설명드립니다.
- 라이드를 원하는 일자, 시간을 입력합니다. 만약 돌아오는 편도 예약하고 싶다면, Add return way 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 승객 수를 입력합니다. 크게 중요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아이들 카시트 없어도 잘 태워 줍니다.
- offer your price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내가 먼저 가격을 부르는 서비스입니다만, 전 이용하지 않습니다
- I want to share my trip 합승을 원하시면 체크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내려갑니다.
- 혹시나 모르니 비행기 편명을 입력합니다. 호텔간 이동시에는 입력할 필요 없습니다.
- request meeting with a name sign 택시기사가 내 이름표를 들고 나와달라는 요청입니다. 당연히 체크 합니다.
- promo code 회원 가입하면 종종 할인 코드를 메일로 보내줍니다. 요긴하게 쓰면 됩니다.
- comment 원하는 내용을 영어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대기 후 선택>
이렇게 오퍼를 요청하면, 택시 업체나 기사들이 오퍼를 합니다. 나는 보고 있다가 저렴하고 후기 많은 곳으로 선택만 하면 됩니다.
Name sign 에 자신의 이름을 적어놓으면 기사가 이 이름이 적힌 판을 들고 공항에서 맞이하게 됩니다.
<유의사항>
gettransfer 해외 후기를 보면, 종종 기사가 안 왔다, 사기다 하는 글들이 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이용을 매우 잘 하고 있습니다만, 시스템 오류가 날수도 있고 무슨 사정이 생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마음에 드는 택시 기사를 선택하고 결제했다면,
반드시 이용하기 며칠 전 기사나 회사에 연락해서 예약이 잘 되어 있는지, 또는 기사 연락처를 받아놓기를 추천합니다.
추가로 팁 몇 불 정도는 주시면 더 좋겠죠?
도움 되셨다면 ♥공감+α 꾹 부탁드리며, 궁금한 점은 언제든 댓글 주세요 :)
'해외여행 > 멕시코 칸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칸쿤 Finest Playa Mujeres 후기 (0) | 2019.04.17 |
---|---|
칸쿤 Hotel Riu Palace Peninsula 후기 (0) | 2019.04.17 |
칸쿤 여행 후기 및 여행팁 - 여행비용 + 이동편 정보 (0) | 2019.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