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미국

시애틀 스트리트 파킹(길거리 주차) 방법

북미의 길거리 주차방법은 기본적으로 비슷합니다만, 밴쿠버, 시애틀 여행시에는 paybyphone 이라는 어플로 더욱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안내해 드립니다.

 

<기본 개념>

길거리에서 주차 가능한 공간을 찾은 뒤, 주차 공간 앞 기계에 원하는 주차 시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동전으로 납부하면 끝

 

<관련 사진>

길거리에 보면 이렇게 몇시간 주차가 가능한지 나와 있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시애틀 스타벅스 리저브 바로 앞에 있는 곳인데, 이 경우 주차는 2시간이 최대 입니다.

오후 5시 넘어가면 3시간이 최대 주차 시간입니다.

그 이상 주차하게 되면 쥐도 새도 모르게 견인차가 와서 차를 가지고 갑니다.

주의하세요

 

 

주차공간 앞에 있는 기계에 요금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시애틀 스타벅스 리저브 앞인 경우, 오후 8시~아침 8시 까지는 주차 무료, 아침 8시~11시 시간당 2불, 오전 11시~오후 5시 시간당 3불, 오후 5시~저녁 8시 시간당 2불이 되네요.

지역마다 다르지만 야간 주차가 무제한 무료인 경우가 있는 데 이곳의 경우 야간이라 하더라도 최대 3시간이니 주의하세요

원하는 주차시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넣은 후 티켓을 받으면 차량 앞 대시보드나 유리창에 꽂으면 됩니다.

 

<paybyphone 어플 이용시>

무조건 어플로 이용하세요.

기계 이용시 동전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도 있고, 시간 연장에 따른 불편함도 존재합니다만, 어플 이용시 한국 신용카드도 사용 가능하고, 시간 연장도 분단위로 가능합니다.

결제 또한 1시간 단위가 아닌 분 단위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밴쿠버, 시애틀 여행시는 무조건 paybyphone 어플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주차하는 곳의 번호를 알아야 지불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location 86620 이 되겠네요

다른 곳의 번호를 입력하는 우를 범하면 안 됩니다.

 

<참고 : 스타벅스 리저브 후기>

2019/07/30 - [해외여행/미국 시애틀, 포틀랜드] - 시애틀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Seattle Starbucks Reserve Roastery) 후기

 

시애틀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Seattle Starbucks Reserve Roastery) 후기

시애틀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Seattle Starbucks Reserve Roastery) 후기 검색해보지 않아도 엄청나게 많은 유사 글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이번 시애틀 방문시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마음먹고 사진을..

happynlucky.tistory.com

 
 

한 줄 요약

  • 길거리 주차, 스트리트 파킹, street parking 할 시에는 무조건 paybyphone 어플 다운 후, 분단위로 결제 하고 분단위로 연장하며 사용하자!